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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뢰할 수 있는
방송통신광고 통계조사

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의 구축

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은 광고산업 연구에 필수적인 국내외의 각종 통계/여론조사 자료를 수집하고 DB로 구축하여 영구 보존하고, 웹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구축하였습니다.

광고 통계 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

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의 구성

본 사이트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DB 및 KAI, MCR, RACOI 와 그 외의 연구보고서, 광고용어사전 등의 보조DB로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

통계시스템의 구성

기대효과

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은 광고 통계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광고산업에 관한 통계 조사 결과를 제공하고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통계자료를 취합하여 이를 모든 사용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이루게 됨으로써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국내 광고통꼐 자료의 허브 1
  • 국내 광고통계 자료의 허브
    • 연구활동이나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제공 역할
    • 통계 DB에서 제공하는 자료의 신뢰성과 신속성을 통해 효율적 정책결정 지원 가능
    • 매년 추진되는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를 DB에 체계적으로 축적함에 따라 시계열적인 통계정보로서의
      가치를 지니도록 함
    • 공공기관의 주도하에 DB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통합 DB 기반 광고산업 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기획이 가능
국내 광고통계 자료의 허브 2
  • 국내 광고통계 자료의 허브
    •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를 파악한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 보고서 내용 수록
    • 세부 유형별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
    • KAI(광고경기전망지수) 결과 제공
    • 광고산업연구소에서 발간하는 연구보고서를 제공
    • 광고산업과 연계되는 다양한 통계자료의 취합
대국민 정보 서비스 제공 3
  • 대국민 정보 서비스 제공
    • 국가 전반적인 연구 활동의 생산성 향상
    • 국/내외 지식자원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
    • 국/내외 유관기관과의 상호운용
    • 국가기관 뿐만 아니라 유관 민간기관에 정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강화
    • 대국민의 정보 접근권 강화
정보이용 편의성 극대화 4
  • 정보이용 편의성 극대화
    •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정보이용의 편의성 극대화
    • 인터넷을 통한 One-Click 정보 서비스 제공
    • 정보서비스 업무 효율화 기여
    • 향후 지속적인 데이터베이스 확충을 통하여 양질의 고급정보 활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