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소개
- MCR 데이터 서비스 소개
MCR 데이터 서비스 소개
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, 제품 구매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규모 조사
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-
소비자행태조사(MCR) 데이터 서비스는?
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소비자행태조사는 전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, 제품 구매 행태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조사로써, 빅데이터 분석과 개방· 활용이라는 시대 흐름에 따라 다양한 수요층 누구나 직접 원시데이터와 관련 통계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
소비자행태조사(MCR) 데이터는
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소비자행태조사(MCR) 데이터는 원시자료 조사항목 표준화를 기반으로 연차별 답변데이터, 코드북 데이터를 DB화하여 수 요자가 조사항목을 조회하고,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또한, 수요조사를 통해 연구나 마케팅 등에서 자주 활용되는 통계데이터 서비스와 간행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수요자-
- 광고대행사
- 미디어 접촉률 데이터를 통해 미디어 집행 전략에 활용 가능하며, 자체 데이터와 소비자행태조사 데이터 통합으로 새로운 미디어 집행 솔루션 개발
-
- 기업
- 신제품 타겟 확인 및 타겟별 미디어 집행 전략에 활용
-
- 연구자 / 학계
- 미디어, 광고, 라이프스타일 관련 연구에 원시자료 활용
-
- 일반국민
- 미디어/광고, 라이프스타일 관련 학과 학생들의 과제 및 학술활동에 활용
-
-
기대효과
소비자행태조사 데이터 서비스로 미디어·광고·라이프스타일 연구활동 활성화 및 기업·광고대행사 등 광고산업 활성화